티스토리 뷰

목차



    티모바일 성장 이야기, 스프린트와의 합병, 미래 전망
    티모바일 성장 이야기, 스프린트와의 합병, 미래 전망

     

    티모바일 성장 이야기

     

    지금부터 티모바일(T-mobile)의 성장 이야기에 대해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994년 보이스스트림 와이어리스(VoiceStream Wireless)라는 이름으로 최초 설립이 된 이후 2001년 도이체 텔레콤으로 인수가 이루어지면서 회사의 이름 또한 티모바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인수 초기에는 경쟁력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기도 하였지만 2012년 미국의 선불폰 회사 중 하나였던 메트로피씨에스를 인수하였고 2013년에는 혁신적인 Un-carrier 캠페인이 인기를 얻으며 회사는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기 시작하였습니다. Un-carrier 정책은 의무 약정 기간을 폐지하고 북미 시장 최초로 무제한 데이터라는 파격적인 제도를 도입하였으며 신규, 번호 이동에 대해서는 기계에 대한 할부만 이용되며 약정 위약금이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고객 중심의 정책들을 들고 오면서 정체되어 있던 미국 통신사 업계에서 많은 호응을 얻게 되었으며 다른 통신사 가입자들이 대거 티모바일로 넘어오면서 가입자수도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이루어 내며 성장에 속도가 붙기 시작하였고 5G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티모바일은 계속 적으로 혁신을 추구하며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2018년에는 다시 한번 발상의 전환을 통하여 봇을 이용한 고객서비스 제도를 철폐하고 상담원과의 직접적인 연결시스템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가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러한 고객 중심의 전략과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바탕으로 하여 티모바일의 성장 이야기는 계속해서 진행이 될 것입니다.

     

    스프린트와의 합병

     

    티모바일과 스프린트의 합병에 대한 루머는 2014년부터 시작이 되었습니다. 그 당시 스프린트는 일본의 소프트뱅크에 인수가 된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소프트뱅크가 미국 진출을 하려는 것이 아니냐는 많은 추측들이 나왔지만 계획은 성사가 되지 않고 마무리되었습니다. 이후 미국 이동통신 시장에서 두 회사는 계속하여 경쟁을 벌이고 있었으며 미국의 무선 통신 시장의 AT&T 나 버라이즌과 같은 회사에 비해서는 작은 규모로 새로운 성장의 동력이 필요한 시기였습니다. 그렇게 미국의 이동통신 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던 두 회사는 2018년 4월에 합병을 발표하게 됩니다. 존속 법인은 티모바일로 결정을 하며 CEO 또한 존 레저를 유지하는 파격적인 조건이었습니다. 이러한 합병 정책은 정부 기관의 승인을 받아야 했으므로 무산될 수도 있다는 위기감도 있었지만 2019년 7월 미국의 연방통신위원회와 법무부에서 합병승인을 내어주며 완료가 되었습니다. 티모바일과 스프린터의 합병은 미국의 버라이즌과 AT&T에 이은 3번째로 거대한 통신사로 인정받게 됩니다. 합병으로 인하여 소비자들에게는 더 나은 가격과 품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미국의 이동 통신 시장은 더욱더 견고하고 경쟁력이 있는 환경으로 발전하면서 소비자와 기업 고객 모두에게 다양한 혜택을 계속해서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미래 전망

     

    티모바일은 다양한 측면에서의 성장과 혁신을 추구하면서 밝은 미래 전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장 우선적으로 5G 기술과 네트워크 기술을 확장하고 있으며 더 빠른 데이터의 전송과 함께 지연 시간을 만들지 않는 통신 서비스를 개인과 기업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6G 네트워크 서비스 개발과 연구에도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2년 8월부터 미국 스페이스 X사의 스타링크와 제휴를 맺으며 안테나를 거치지 않고 휴대폰으로 바로 스타링크를 사용할 수 있는 시험테스트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노력들은 회사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감을 높여주고 있으며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다가오는 미래에 발맞추어 자율 주행 자동차는 물론이며 스마트 시티, 원격 의료와 같은 분야에서 티모바일이 가장 선도적인 역할을 해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적인 부분과 함께 티모바일은 환경 보전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모범 기업으로 2030년까지 탄소배출량을 제로로 줄이는 것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으며 재활용이 가능한 포장재료의 사용과 친환경 에너지 전환을 위한 노력도 게을리하지 않고 있습니다. 티모바일 미래 전망은 통신 기술의 발전과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서비스, 환경에 대한 보전과 함께 다양한 글로벌 확장을 중심으로 하여 지속적이고 꾸준하게 발전해 나갈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반응형